Thursday, November 15, 2018

부례선 선교사 이야기-4 (딸 Martha L. Purdy)


    Martha는 1924년 충북 청주에서 아버지 부례선 선교사와 어머니 Emily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1926년 미국으로 가서 펜실베니아 주에서 자라났고  Wooster 대학에서 공부하였다.  1949년 Behren 목사와 결혼하였고  United Church of Christ 의 여성 기관에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하였다.

1935년 Purdy Memorial Bible Institute 방문 (왼쪽 부터 Martha, Emily, John)

1970년대에는 World Day of Prayer 의장으로서 활동하기도 했으며 오랜동안 일상생활에서 묵묵히 복음 메시지를 실천하여 살아가는 여성에게 수여되는 Valiant Woman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Martha 는 2017년 4월 20일에 텍사스주 달라스에서 소천하였는데 Susan, Jay, Kathy, Barbara 4자녀를 두었다.  2008년 동생 John C. Purdy에 대한 사연을 적은 편지를 조동교회에 보냈는데 자녀들의 교회에 대한 헌신이 선교사 이었던 아버지의 영향 때문이었다고 회상하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교회 안내

교회 본당 모습 용화면 조동리 주민들과  휴양림에 여행오신 분들이 함께 예배하고 교제를 나누는 민주지산 휴양림 입구에 있는 교회입니다. 1912년 설립된 이후로 선교사들과 사역자들의 헌신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위치: 충청북...